본문 바로가기

IT/etc

Intel Galileo 보드 개봉기

작년 초에 Raspberry Pi를 하나 구입했다고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죠.

http://miraclepocket.tistory.com/entry/라즈베리파이-모델B를-구입하였다 )

 

그 녀석은 그 녀석대로 나름 이래저래 잘 쓰고 있는데,

한달쯤 전에 회사 일 관련으로 Intel에서 나온 Galileo라는 물건을 접하게 되었네요.

그러다가 개인적으로 쓸 목적으로 개인적으로 따로 더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볼 때는 꽤 재미있는 물건이군요.

Raspberry Pi 처럼 general CPU를 쓰므로(그것도, x86!) Rapsberry Pi를 대체할 수 있고,

Arduino용 S/W와 각종 shield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Galileo용 Sketch 제공, 물론 GPIO를 통한 직접 접근도 가능),

기존에 Raspberry Pi + Arduino로 구성해야 했던 것을 Galileo 보드 하나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내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쓰는 것으로 미루고,

오늘은 일단 개봉기를 올려봅니다. :-)

 

일단 박스부터 보실까요?

 

 

 

요즘 인텔 CPU 박스랑 비슷한 느낌의 박스죠.

Raspberry Pi와는 달리 꽤 제대로 된 박스에 넣어서 팝니다. 뚜껑을 열어볼까요?

 

 

 

Galileo 보드가 나왔군요. :-)

비닐을 벗겨봅시다!!

 

 

 

 

 

 

 

밑에 깔려있는게 뉴아이패드니까, 보드가 꽤 작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잘 보면, 저 작은 보드에 꽤 이런저런 것들이 달려있네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ㅎㅎㅎ

 

 

 

뒷면에는 mini PCI Express 슬롯이 달려있네요.

 

한번, Raspberry Pi와 크기 비교를 해 볼까요?

 

 

 

왼쪽이 Galileo, 오른쪽이 Raspberry Pi인데, 크기는 Galileo가 제법 크군요.

그래봐야 도토리 키 재기지만 ㅋㅋㅋ

 

저 보드 하나만 들어있기에는 박스 크기가 너무 아깝죠.

다른 구성품은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전원 어댑터가 들어있습니다. :-)

 

 



 

 

 

 

 

Phihong이라는 곳에서 제작한 5V 2A짜리 DC 어댑터네요.

뒷면에는 여러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플러그를 교체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교체용 플러그도 같이 동봉되어 들어있습니다.

 

Raspberry Pi가 Micro USB 포트로 전원을 공급받는 것과 달리, Galileo는 5V 2A짜리 DC어댑터를 연결하여 전력을 공급받는데, Arduino용 shield를 쓰거나 mini PCI Express용 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전력 공급을 좀 여유있게 하도록 한 것이라 봅니다.

 

 

 

안전에 대한 정보를 기재한 책자도 하나 들어있는데, 우리말로 된 부분도 빠지지 않고 잘 들어가있군요. ㅎㅎ

 

이상으로 Intel Galileo 보드 개봉기를 마칩니다. 다음에는 이 녀석의 내부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봐야겠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