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twork

EFM 네트웍스의 최신형 공유기, ipTIME A5004NS

 

 

 

 

ipTIME으로 유명한 EFM 네트웍스에서 최근에 새로운 유무선 공유기를 발매하였네요.

제품명은 A5004NS인데, 스펙이 꽤 흥미롭습니다.

 

제가 ipTIME 제품군을 집에서 못쓰는 이유가,

성능이 웬만큼 좋지 않으면 트래픽 양을 견뎌내지 못하고 공유기가 다운되어 버리는 것 때문이었는데요.

그동안 ipTIME 제품군은 쓰기 편하고 가격대비 쓸만한 물건이긴 했지만,

이런 빡센(!) 트래픽이 오가는 환경에서는 부족함이 있던게 사실입니다.

A2004NS만 해도 저희 집에서 하루를 못 견디고 쫒겨났지요.

 

그런데, A3004NS에서 Broadcom의 Cortex-A9 기반 듀얼코어 SoC를 채택하더니,

이번 A5004NS에서는 드디어 메모리까지 256MB로 업그레이드 하였네요.

 

이쯤되면 하드웨어 스펙으로는 ASUS의 바로 전 세대의 최고급 모델인 RT-AC68U랑 비슷한 수준으로 보이는데요.

그 동안 EFM에서도 고성능 공유기를 좀 내주었으면 했는데, 드디어 나왔군요.

 

가격은 다나와 기준으로 RT-AC68U보다 훨씬 저렴한 13만원대네요.

 

 

 꽤 매력적인 스펙과 가격입니다. :-)

 

 집에서 지금은 Netgear Nighthawk R7000을 쓰고 있는데,

 사용하기에는 ipTIME 제품이 편한지라, A5004NS도 한번 써 보고 싶어지네요.

 

 어쩌면 새해 맞이로 한번 사서 써 보게 될지도...?

 

 EFM 네트웍스에서 제공하는 제품 소개 자료를 첨부하면서 글을 마칩니다.